안세영, '9전 9패'에도 웃었다! 와르다니, 3세트 접전 끝 만족감
안세영, 월드투어 파이널 첫 승… 와르다니는 9전 전패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1위 안세영(삼성생명)이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파이널 A조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의 푸트리 쿠수마 와르다니(세계 7위)를 2-1로 꺾고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안세영은 와르다니를 상대로 9전 전승을 기록했지만, 와르다니는 3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치열했던 1세트, 안세영의 승리
1세트에서 안세영과 와르다니는 치열한 접전을 펼쳤습니다. 초반 4-7로 끌려가던 안세영은 3연속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며 추격했습니다. 이후 16-15로 다시 리드를 잡았고, 결국 21-16으로 1세트를 가져갔습니다.

2세트, 와르다니의 반격
2세트에서 와르다니가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안세영은 맹공과 코트 미끄러짐이라는 불운까지 겹치며 5-11로 끌려갔습니다. 결국 8-21로 패하며 2세트를 내줬고, 게임 스코어는 1-1 동점이 되었습니다.

3세트, 안세영의 압도적인 승리
3세트에서 안세영은 본래의 기량을 되찾았습니다. 4연속 득점으로 기선을 제압하고, 11-1로 점수 차를 벌리며 와르다니의 추격 의지를 꺾었습니다. 안세영은 21-8로 3세트를 마무리하며 최종 2-1로 승리했습니다.

와르다니의 만족감, 3세트 접전의 의미
와르다니는 안세영에게 9번 모두 패했지만, 3세트까지 경기를 치른 것에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이전 호주 오픈 결승에서 0-2로 패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였기 때문입니다. 와르다니는 안세영의 빠른 템포와 코트 상태, 바람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습니다.

BWF 월드투어 파이널,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BWF 월드투어 파이널은 조별리그에서 상위 2명이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안세영은 야마구치 아카네, 미야자키 도모카와 함께 A조에 속해 있습니다. 와르다니는 야마구치와의 경기를 앞두고 더욱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안세영, 와르다니 꺾고 첫 승… 9전 전패 와르다니, 3세트 접전에 만족
안세영은 BWF 월드투어 파이널에서 와르다니를 꺾고 첫 승을 거두었습니다. 와르다니는 비록 패했지만, 3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안세영은 다음 경기에서 야마구치를 상대할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안세영과 와르다니의 상대 전적은?
A.안세영이 와르다니를 상대로 9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Q.와르다니가 3세트까지 경기를 치른 것에 만족한 이유는?
A.이전 호주 오픈 결승에서 0-2로 패했기에, 3세트까지 경기를 펼친 것에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Q.다음 안세영의 상대는?
A.안세영은 다음 경기에서 야마구치 아카네를 상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