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日 배드민턴, '충격적인 전멸'… 한국에 막히고 부상까지 겹쳐, 말레이시아 오픈 결승 '0명'

투데이세븐 2026. 1. 11. 13:08
반응형

일본 배드민턴의 위기: 말레이시아 오픈 참패

세계 배드민턴계에서 일본의 입지가 한국에 밀려 줄어들고 있습니다. 새해 첫 대회인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단 한 팀도 결승에 보내지 못하고 체면을 구겼습니다. 백하나-이소희 조(이상 인천국제공항)조가 일본 배드민턴을 완전히 끝냈다.

 

 

 

 

백하나-이소희 조의 압도적인 승리

백하나-이소희 조는 지난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악사이타 아레나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말레이시아 오픈(슈퍼1000) 여자 복식 준결승에서 후쿠시마 유키-마쓰모토 마유(일본) 조를 2-0(21-16 21-12)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백하나-이소희 조는 32강부터 하라 나나코-기요세 리코(일본) 조를 제압한 것을 시작으로 16강에서는 후링펑-정유치에(대만)조, 8강서 파브리아나 드위푸지 쿠수마-멜리사 트리아스 푸스피타사리(인도네시아) 조를 차례로 격파하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조의 압도적인 경기력

한국 조는 후쿠시마-마쓰토모토 조와 통산 전적 3승 1패로 우세했는데 이번에도 그 우위를 지켜내면서 대회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1게임 초반 흐름은 팽팽했습니다. 첫 실점을 내줬지만, 한국 조는 5-2까지 달아났습니다. 내리 3실점 하며 5-5까지 추격을 내줬고 이후 시소게임이 이어졌습니다.

 

 

 

 

1세트 승리, 2세트 압도

10-10 상황에서 한국 조가 내리 4득점을 만들며 달아났지만, 다시 일본 조의 추격으로 14-14를 만들며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후반부에 다시 백하나-이소희 조가 기세를 타면서 승기를 잡았습니다. 4연속 득점으로 18-14까지 달아났고, 이후 더 이상 리드를 내주지 않으며 먼저 21점을 확보했습니다. 2게임에선 백하나-이소희 조가 압승을 거뒀습니다. 먼저 득점하며 기세를 올린 백하나-이소희 조는 6-5 상황에서 내리 9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일찌감치 점수 차를 크게 벌렸습니다.

 

 

 

 

일본 배드민턴의 굴욕적인 결과

디펜딩 챔피언 후쿠시마-마쓰모토 조가 백하나-이소희 조에 패하면서 일본은 이번 대회 모든 종목에서 결승에 진출한 선수가 없는 굴욕을 맛봤습니다. 히로카미 루이-호바라 사야카 조, 히라모토 리리나-이시카와 고코나 조, 오사와 가호-다나베 마이 조, 이가라 아리사-시다 치하루 조, 하라 나나코-기요세 리코 조까지 여자복식에 총 여섯 조가 출전했지만, 결승에는 단 한 팀도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일본 여자 단식의 부진

역시 강세를 보이던 여자 단식에서도 일본은 결승 진출이 좌절됐습니다. 안세영(삼성생명)과 16강에서 만난 오쿠하라 노조미를 비롯해 니다이라 나쓰키, 미야자키 도모카, 군지 리코, 지난해 세계선수권 챔피언 야마구치 아카네, 스이즈 마나미 등 6명이 전부 탈락한 것은 물론 준결승에도 오르지 못했습니다. 일본 최강자 야마구치는 8강에서 신드후 푸사를라에 1게임을 내준 뒤 기권했고 미야자키는 16강에서 역시 푸사를라에게 완패했습니다. 나머지 선수들은 32강에서 패해 조기 탈락했습니다.

 

 

 

 

남자 단식, 복식, 혼합 복식의 부진

남자 단식도 3명이 출전했지만, 준결승조차 오르지 못했으며 남자 복식도 4개 조 중 2개 조가 32강과 16강에서 서로 격돌했으며 준결승에 모두 오르지 못했습니다. 혼합복식도 3개 조 중 2개 조가 32강에서 조기 맞대결을 펼친 일본 조는 16강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일본 배드민턴, 한국에 막혀, 부상에 발목, 굴욕의 말레이시아 오픈

일본 배드민턴이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한국 선수들에게 막히고, 부상까지 겹쳐 22개 팀이 모두 결승 진출에 실패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여자 복식 백하나-이소희 조의 활약과는 대조적으로, 일본은 모든 종목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며 굴욕적인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번 대회에서 일본 배드민턴의 부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A.한국 선수들의 강세와 일본 선수들의 부상, 그리고 전반적인 경기력 저하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Q.백하나-이소희 조의 승리 요인은 무엇인가요?

A.압도적인 경기력과 노련한 경기 운영, 그리고 상대 조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승리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Q.일본 배드민턴의 미래는 어떻게 전망되나요?

A.이번 대회를 통해 일본 배드민턴은 변화와 혁신을 모색해야 할 시점에 놓였습니다. 선수 육성 시스템의 재정비, 전략 수정 등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