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세영, 덴마크 코트 장악! 야마구치 완파, 3경기 연속 일본 랭커 제압… '8승' 향해 질주!

투데이세븐 2025. 10. 19. 09:08
반응형

20일 만의 완벽한 설욕전: 안세영, 야마구치 아카네를 꺾다

셔틀콕 퀸 안세영이 덴마크 코트를 지배했다. 지난달 안방에서 일본 숙적에게 당한 아픔을 단 20일 만에 완벽히 지워버렸다. 여자 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18일(한국시간) 덴마크 오덴세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750 덴마크오픈 준결승에서 일본의 야마구치 아카네(3위)에게 2-1(16-21, 21-10, 21-9)로 역전승했다지난달 28일 코리아오픈 결승에서 당한 완패를 완벽히 되갚은 한 판이었다.

 

 

 

 

경기 초반의 위기, 그리고 압도적인 반전 드라마

경기 초반은 녹록지 않았다. 야마구치는 언제나처럼 빠르고 집요했다. 짧은 랠리에서도 한 치 빈틈을 놓치지 않고 코트 구석구석을 찌르며 안세영 발을 묶었다. 안세영은 1게임 초반 연속 4실점으로 끌려갔다. 4-11로 뒤진 채 인터벌에 돌입해 분위기를 내줬다. 코트 전체를 휘저으며 상대를 몰아붙이는 야마구치 압박은 거칠었다. 안세영 표정에도 약간의 긴장감이 엿보였다.

 

 

 

 

2게임부터 시작된 안세영의 반격

2게임부터 '우리가 아는' 안세영이 돌아왔다. 빠른 발놀림과 강약을 오가는 절묘한 리듬으로 야마구치 페이스를 흔들었다. 4-4 동점 이후 연속 득점으로 흐름을 가져오더니 11-6으로 앞선 채 인터벌을 맞았다. 몸이 풀렸다. 안세영 드롭샷은 네트를 스치듯 떨어졌고 코트를 가르는 대각선 스매시는 정교하게 떨어졌다. 야마구치는 넓은 코트를 바지런히 누비며 방어했지만 이미 균형이 깨진 뒤였다. 안세영은 21-10으로 2게임을 따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안세영의 압도적인 경기력

3게임은 일방적이었다. 야마구치를 압도했다. 초반 3-0 리드로 기선을 제압했고 이때부터 공수 모두 절정의 폼을 자랑하기 시작했다. 노련한 하프스매시와 헤어핀, 드롭샷 등 공격은 물론 '괴물 체력'을 바탕으로 한 특유의 질식 수비까지. 경기장을 지배하는 기술의 교과서였다. 한 점 한 점 쌓일수록 야마구치 표정은 굳어갔고 안세영은 흔들림 없이 코트를 누볐다. 9-2, 11-3, 16-6. 그리고 21-9.

 

 

 

 

일본 언론도 인정한 안세영의 벽

일본 언론 역시 혀를 내둘렀다. '후쿠이신문'은 "야마구치가 또 막혔다. 세계 1위 안세영의 벽은 높았다"고 적었다. "야마구치는 풀세트 접전 끝에 패했지만 안세영의 정확성과 스피드, 리듬 변화는 감탄을 자아냈다"고 호평했다.

 

 

 

 

덴마크오픈, 8승을 향한 여정

안세영은 덴마크에서 시즌 8승을 겨냥 중이다. 올해 말레이시아오픈과 전영오픈, 인도네시아오픈(이상 슈퍼1000), 인도·일본·중국오픈(이상 슈퍼750), 그리고 오를레앙 마스터스(슈퍼300)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출전한 10개 대회에서 7차례 우승은 배드민턴 역사에서도 드문 기록이다. 덴마크오픈마저 제패하면 시즌 8관왕, 그리고 '완성형 여제' 칭호가 확정된다. 높은 승률 차원을 넘어 지배력의 상징으로 우뚝 서게 된다.

 

 

 

 

여자 복식에서도 낭보, 한일전 승리

같은 날 열린 여자복식에서도 한일전 낭보가 전해졌다. 여자 복식 세계랭킹 7위 한국의 백하나–이소희(이상 인천국제공항) 조가 일본의 후쿠시마 유키–마츠모토 마유 조(8위)를 2-0(21-15 21-19)으로 완파해 결승에 올랐다. 여자 단복식 모두 한국이 일본을 제물로 덴마크 무대를 지배한 셈이다.

 

 

 

 

안세영, 덴마크오픈 준결승 승리! 일본 랭커 연파, 8승 향해 순항!

안세영이 덴마크오픈 준결승에서 야마구치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0일 만에 완벽한 설욕을 하며, 3경기 연속 일본 랭커를 제압했습니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8승을 향해 나아가는 안세영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안세영 선수의 다음 경기는?

A.안세영 선수는 덴마크오픈 결승에서 우승을 노립니다.

 

Q.안세영 선수의 올해 성적은?

A.안세영 선수는 올해 10개 대회에 출전하여 7번 우승했습니다.

 

Q.이번 승리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지난 코리아오픈에서의 패배를 설욕하고, 셔틀콕 여제로서의 지위를 다시 한번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응형